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7년03월05일 16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소비자를 효율적으로 설득하기 위한 전략을 바르게 설명한 것은?

  • ① 정서적인 호소보다는 논리적인 호소가 더 효과적이다.
  • ② 소비자가 사전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으면, 설득자의 양면적 주장이 더 효과적이다.
  • ③ 소비자의 사전태도가 설득자의 주장과 반대방향이면, 설득자의 일면적 주장이 더 효과적이다.
  • ④ 개인의 경험제시보다는 논리적이고 추상적인 통계자료가 더 효과적이다.
(정답률: 61%)

문제 해설

소비자가 사전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으면, 설득자의 양면적 주장이 더 효과적이다. 이는 소비자가 이미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, 설득자가 양면적으로 주장하면 소비자는 더 많은 정보를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. 이는 소비자의 판단력을 높이고, 더 나은 결정을 내리도록 도와준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